일상/장소 리뷰

국립 아세안 자연휴양림

Aaron's papa 2021. 7. 3. 11:51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04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여행정보 리틀빅아이 자유숲놀이터 전원일기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삼하리에 위치한 자유숲놀이터는 발도르프의 12감각론에 기반하여 어린이들의 "12 감각"을 발달 시킬 수 있는

www.foresttrip.go.kr

여름이 더 깊어져서 더워지기 전에 나들이를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으로 방문했던 국립 아세안 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이고 다양한 모습의 건물들이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별로 였다.

방문 목적이 가벼운 산책이었는데, 사실 이런 목적으로 방문하면 우리처럼 낭패를 보기 딱 좋고 등산 혹은 숙박이 목적이라면 괜찮을 것 같긴 하다.

하지만 숙박을 하더라도 주변에 뭔가 구경하거나 볼 게 있어야 할 텐데 그런 것도 없어서 아이들과 함께 숙박하러 온 거면 그것도 별다른 재미를 느끼진 못할 것 같다.

매표소

입구를 지나서 들어오면 매표소가 보이고 매표소에서 주차비와 입장권을 결제하면 된다. 휴양림 자체는 산 중턱에 있고 계속해서 올라가야 한다. 올라오면 아시아 각국의 전통 가옥을 테마로 만든 숙소들이 보인다. 처음 만나게 되는 전통 가옥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전통 가옥이다.

몇몇 가옥을 지나고 나면 수상 가옥을 테마로 만든 숙소도 보인다.

수상가옥 테마

그리고 중간중간 각 국을 대표하는 기념상들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내부가 계속 산을 올라가야 해서 아이들과 함께 올라가기엔 너무 힘들었다. 여유있게 무언가를 구경한다는 느낌은 없었던 곳이었다.

인도네시아 전통 가옥 숙소

그 와중에 그래도 제일 멋있었던 숙소는 인도네시아 전통 가옥 숙소였다. 건물이 크고 멋진 지붕을 가지고 있다.

산 꼭대기까지 올라가고 나면 등산로가 보이는데 등산로에서 좌측으로 가면 쉴 수 있는 정자가 하나 보인다.

정자의 모습

산 꼭대기에 있는 정자에서 잠시 쉬는 시간이 가장 좋았던 시간이었다.

 

'일상 > 장소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평 소나기 마을  (0) 2021.07.31
포레스트 아웃팅스  (0) 2021.07.24
달빛새 베이커리 앤 카페  (0) 2021.07.18
양주 포레엠  (0) 2021.06.19
임진강 황포돛배  (0) 2021.06.13